국내외 중고생 대상, 대면·비대면 동시 참여 방식 제공
6월 5일부터 27일까지 참가 신청, 구글링크 통해 접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실천 역량을 키우기 위해 ‘2025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세종 국제청소년캠프 Action for Tomorrow’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국제청소년캠프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바탕으로 구성된 5개 분과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실천 중심의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캠프는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되며, 세종시를 비롯한 국내 청소년은 대면 참여가 원칙이고, 해외 거주 청소년 및 대면이 어려운 국내 참가자는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중·고등학생으로, 세종시 관내 고등학생, 국내외 RCE(지속가능발전교육 지역거점센터) 프로그램 참가자, 유네스코학교 소속 학생, 지속가능발전에 관심 있는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6월 5일부터 27일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신청 링크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andul7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미래기획관 ESD 담당자(☎044-320-1412)에게 문의 가능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지금 우리는 기후변화, 자원 고갈, 불평등, 전쟁 등 복합적인 전지구적 위기 속에 살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기술적 접근을 넘어 가치와 행동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국제청소년캠프가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식과 실천력을 갖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