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의 품격을 다시 정의하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권리에서 시작하는 교육혁신 추진

기사입력 2025.06.05 13:3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유아 권리와 교사 수업권의 균형잡힌 교육환경 강조
    법무법인 변호사 초청, 실무 중심 사례 분석 교육
    유아와 교원이 함께 존중받는 교육 문화 조성 다짐

    2-2. 아동권리존중 학대에방교육 2.jpg
    6월 4일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열린 ‘2025 아동권리존중 학대예방 교육’에서 유치원 교원들이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유아의 권리 보호와 교사의 교육활동 보장 방안에 대해 배우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유아의 학습권과 정서적 권리를 보호하고, 신뢰받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6월 4일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5 아동권리존중 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함께 누리는 행복, 보호와 지원!’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에만 그치지 않고, 교사의 교육활동 보호와 교권 회복을 함께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유아의 권리와 교사의 수업권이 균형을 이루는 건강한 교실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제 사례 중심 접근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자 했다.


    교육 강사로는 아동권리 및 교육법 분야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한 김의성 변호사(법무법인 지원PNP)가 초청되어, 아동권리의 이해와 실제 적용 방안, 교권 침해 대응 사례, 법적 대응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상황에 보다 현실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유아와 교사가 상호 존중하는 교실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장지현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의 권리를 존중하는 동시에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호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존중받는 유아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