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23 15:36
Today : 2025.05.24 (토)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4년도 재정집행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교육부로부터 오는 2026년도에 총 115억 원 규모의 보통교부금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교육부가 전국 시도교육청의 예산 집행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설정한 기준인 교육비특별회계 96%, 학교회계 98%의 집행률을 충남교육청이 각각 97%, 98%로 초과 달성한 데 따른 것이다. 그 결과 교육비특별회계 75억 원, 학교회계 40억 원 등 총 115억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충남교육청은 회계연도 초부터 세밀한 재정운용 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예산 집행 현황을 분석·공유하며 기관 간 협업을 강화했다. 특히,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현장 밀착형 지원과 예산 집행 정보 공유로 계획적이고 책임 있는 예산운용을 유도했다.
이번 재정성과는 도내 기관과 학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긴밀히 협력하며 효율적인 예산 운용에 주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학교 현장에서는 교육청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집행 계획을 수립하고 실질적인 재정 운용 성과를 끌어올렸다.
충남교육청 안민호 예산과장은 “각 기관과 학교가 함께 노력해 준 덕분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육재정을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해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장기적인 교육재정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전교육정책연구소가 2025년 정책연구 중간보고회에서 ‘AI 디지털교과서(AIDT) 활용 실태 분석 및 지원 방안’ 현장연구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대전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소년소녀가정 학생 80명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전...
정은영 충남교육청 초등특수교육과장이 김기찬 전 한서대 부총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4년도 재정집행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교육부로부터 오는 202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