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두루고등학교(교장 김영대)는 지난 5월 15일 서울 양천구청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EBS와 함께하는 교육박람회 2025 전국 수학구조물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해 수학적 원리를 반영한 창의적 구조물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차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이 본선에 참가했다.
두루고에서는 수학·과학 중점반 소속 2학년 이연준, 임재찬, 정성훈, 한효동 학생(지도교사 이영재)이 참가해 ‘기하’ 과목의 타원 성질을 활용한 경기장 설계와, ‘수학Ⅰ’ 수열 단원의 피보나치 수열을 적용한 관중석을 구성해 ‘황금비의 아름다움을 담은 경기장’이라는 작품을 완성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연준 학생은 “한 달 넘게 설계와 제작에 몰두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며 “항상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재 지도교사는 “학생들과 구조물을 함께 설계하며 교사로서의 보람과 감동을 느꼈다”며 “두루고 학생들의 수학적 탐구역량이 매우 뛰어남을 확인한 소중한 기회였다”고 전했다.
김영대 교장은 “학생들의 열정과 교사의 헌신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학·과학 융합역량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