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청주공항 민간전용활주로 건설을 촉구하는 100만 서명운동에 참여하며, 중부권 교통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5월 14일, 최민호 세종시장, 임채성 시의회 의장과 함께 ‘청주공항 민간전용활주로 건설, 서명운동에 함께합시다’라는 표어를 들고 홍보 이어가기(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세종시의 행정·의회·교육을 대표하는 수장들은 “행정수도의 완성을 위해서는 수도권과 경쟁 가능한 광역 교통망 구축이 필요하다”며, 청주공항이 세종시민은 물론 중부권 전체에 실익이 큰 공공 기반시설임을 강조했다.
청주공항은 세종시에서 차량 기준 약 40~5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민간 활주로가 신설되면 중앙행정기관의 출장, 시민들의 여객 편의, 인접 도시 간 광역 이동성 등에서 큰 향상이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주공항은 세종과 충청권 학생들의 국내외 연수, 국제교류 활동에 필요한 필수 인프라”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행정수도 실현을 위한 핵심 기반시설로서 청주공항 기능 강화를 촉구하기 위한 범시민 운동으로, 오는 6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