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경북초등교사협회(이하 '경북초교협', 회장 남도형)는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산불피해 지원 기부금을 사랑의 열매에 전달하는 기탁식을 진행하고, 이어서 유초등교육과장 및 인사 담당 장학관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교육감은 "회원 수가 많지 않은데 어떻게 이렇게 큰 금액을 모았습니까?"라며 경북초교협과 협회원들의 열정에 놀라움을 표했다. 경북초교협장은 "'고향이 경북이다', '초임 때 그곳에서 근무했었다', '그냥 너무 마음이 아프다' 등 선생님들이 댓글에 남겨주신 내용들을 교육감님께 전달했다"며 "대한초교협, 경북초교협, 그리고 그 외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마음을 전해주신 선생님들의 학생 사랑을 경상북도교육청과 사랑의 열매에 잘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교육감은 기탁식 자리에서 교사들의 따뜻한 마음에 고마움을 표했다.
![]()
기탁식 이후 경북초교협은 유초등교육과장, 인사 담당 장학관과 1시간 동안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협회의 창립 계기, 현재 회원 수, 가치와 비전 등을 소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의 현안, 특히 인사 문제에 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2급 정교사에게 부장 직위 부여 ▲남부 지역의 선호도 증가로 북부 및 농어촌 지역의 신규 발령 집중과 인사 적체 ▲신규교사의 복식학급 담임 배치로 인한 근무 강도 과중 등이 다뤄졌다.
경북초교협장은 "유초등교육과장님과 인사 담당 장학관님께서도 현재 상황들을 잘 알고 계시고, 또 어떻게 해결할지 심도 깊은 고민을 하신다는 것을 느꼈다"며 "인사 공청회를 할 때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와서 건의해달라는 말씀도 해주셨다"고 전했다.
특히 '2급 정교사 부장 부여' 문제와 관련해 유초등교육과장은 다음 '관리자 연수'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교장, 교감 선생님들께 안내하겠다고 약속했다.
경북초교협 남도형 회장은 "선생님들께서도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함께 공유해주시면 경북교육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