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6 17:03
Today : 2025.05.19 (월)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이경훈)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전교생 600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가정과 연계한 효(孝) 교육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여고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유용철)의 주관으로 기획됐으며, 운영위원들이 학생들의 하교 시간에 교문 앞에 직접 나서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도록 안내했다.
카네이션을 받은 학생들은 꽃을 집으로 가져가 부모님께 직접 달아드리며,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를 전하고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 덕분에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용철 운영위원장은 “요즘 어버이날의 의미가 점차 희미해지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효(孝)의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며 “학생들이 가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훈 교장은 “운영위원회에서 마련해주신 뜻깊은 행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지역이 협력해 마련한 인성교육의 실천 사례로, 앞으로도 세종여고는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가치를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이 주최한 ‘제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푸른 우리, 초록 지구,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 문구를 들고 과학교육의 미래 비...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과 간부 공무원들이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며 5·18민주화운동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5월 15일, ‘전국 수학구조물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두루고등학교 학생들이 양천구청장과 함께 최우수상(상금 80만 원)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승의 날을 맞아 연서초 학부모회가 교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손수 카네이션을 정성스럽게 제작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