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2일부터 도내 초등학교 대규모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생존수영교육’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 학생의 발달 특성을 고려해 물에 대한 적응력과 기초 안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수영장이 아닌 교실에서 이뤄지는 체험형 수업으로 운영된다.
생존수영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구명조끼 착용법, 선박탈출 실습, 구조대형 만들기 등 생존수영의 핵심 요소를 학생 눈높이에 맞춰 지도한다. 이들은 생존수영강사, 인명구조요원, 응급처치 자격 등을 보유한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실제 수영 실습 없이도 교실 안에서 안전하게 익힐 수 있는 본 교육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위급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이와 함께 지역 실정에 맞는 생존수영교육 모델 개발을 위해 ‘충남생존수영교육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충남 생존수영교육 한마당’ 개최를 통해 관련 교육의 저변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은상 체육건강과장은 “찾아가는 생존수영교육은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생명을 지키는 실질적 교육”이라며 “어린 학생들에게 물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