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4월 30일 오후 본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5년 교육균형발전위원회 정기회’를 열고, 학생·학교·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공교육의 내실화 방안을 논의했다.
‘교육균형발전사업’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균형발전 지원 조례」를 바탕으로, 지역별 특성과 자율·창의를 반영한 교육 지원 정책이다. 정기회는 이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교육공동체와 함께 모색하는 협의체 성격의 회의다.
올해 교육균형발전사업은 ▲세종 교육과정 상향 평준화 ▲민주시민·진로 교육의 균형 강화 ▲교육복지 및 안전환경 격차 해소라는 3대 추진 방향 아래 6개 중점과제와 19개 세부과제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4월 1일 교육균형발전실무위원회 정기회에서 상정된 안건을 토대로, 2024년도 ‘교육균형발전 1단계 기본계획’의 추진 결과와 향후 개선 방향을 중점 심의했다.
주요 논의 내용은 △2024년도 총 1,272억 원 예산 집행 현황 △‘학생 중심 성장평가 활성화’, ‘참여형 수업 확대’, ‘방과후학교 운영 강화’ 등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 점검 △성과 기반 세부과제 개선 방안 마련 등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날 심의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각 추진 과제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보다 체계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 간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박병관 미래기획관은 “성과지표와 예산의 집행 내역을 세심히 점검하며, 지역별 교육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공동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