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도내 초등학교 1~3학년 1형 당뇨병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보건교사 대상 전문 연수를 실시하고 학생 건강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8일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1형 당뇨병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국대학교병원 당뇨 교실 복명옥 간호사가 직접 강의를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1형 당뇨병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실질적인 대응 방안에 초점을 맞췄다. 주요 내용은 ▲1형 당뇨병의 발병 원인과 특징 ▲혈당 관리 방법 ▲저혈당 및 고혈당 등 응급상황 대응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충남교육청은 1형 당뇨병 학생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매년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건강증진부 구성 및 개별지원 계획 수립, 보건교사 대상 전문 연수 등을 통해 학생 맞춤형 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1~3학년 1형 당뇨병 학생이 있는 학교에 보건교사를 추가 배치해 지속적인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즉각적인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
이은상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보건교사들이 1형 당뇨병 학생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번 충남교육청의 노력에 대해 "학생 개개인의 건강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포용적 교육 접근"이라며 "맞춤형 건강관리의 모범 사례"라고 평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