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5 17:24
Today : 2025.12.16 (화)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21일 교육연수원에서 도내 기술직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시설통합정보망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시설 관리의 디지털 혁신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시설통합정보망의 현장 활용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별 전문가 양성을 통해 각 학교를 대상으로 집합 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실제 사례 중심의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시설현황 데이터의 중요성과 현행화 방법, 데이터 정확성 검증 등 실무에 직접 적용 가능한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권호 시설과장은 "학교시설 관리의 중요성이 요구되는 만큼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에 맞춘 실습 교육으로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높여 선도적으로 교육시설을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번 교육에 대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교육시설 관리의 혁신적인 접근"이라며 "데이터 기반 시설 관리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선제적인 교육"이라고 평가했다.
충청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기술직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과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시설 관리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12월 15일에 전통문화회관에서 열림 교육공동체 주체별 역량강화 연수 운영 모습 내년 3월 시행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이하 학맞...
2020년 문을 닫았던 학교가 최첨단 건강교육 공간으로 돌아왔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5일 청양군 장평면 옛 장평중학교 터에 '충청남도교육청학생건...
충남교육청 전경 본격적인 추위가 오기 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손을 내밀었다. 15일 도내 교육 취약계층 학생 가정 1...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교육부 업무보고에서 "여론조사를 해 보면 찬성이 높지 않다"며 "국민들께서 최대한 납득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