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9 20:57
Today : 2025.05.20 (화)
전국 최초 공립 생태유치원인 나성유치원이 18일 유아들과 함께 특별한 쑥개떡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봄철 자연 속 식물에 대한 유아들의 관심을 높이고 생태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기획되었다. 유아들은 유치원 주변 생태환경을 탐색하고 쑥을 관찰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쑥개떡을 만드는 과정에 참여했다.
특히 유치원에 마련된 전통 화덕과 가마솥에서 쑥개떡을 직접 쪄보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신선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유아들과 협력하며 따뜻한 교육의 장을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이옥순 원장은 "생태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을 배우고,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갖게 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유치원 문화를 더욱 견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나성유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생태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단오 맞이 창포물에 머리감기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요리 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건강한 삶의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러한 체험 중심의 생태교육이 유아들의 감수성과 창의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가 교육부에 19일 보낸 공문 중 일부 [대한초등교사협회]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초등학교에 근무 중...
세종시교육청의 ‘마을늘봄교실’ 시범 운영지로 선정된 새나루마을 1단지 내 공간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5월 19일 도교육청에서 개최한 ‘2025학년도 청소년 선도 유공자 표창패 수여식’에서 김지철 교육감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제3회 충남 인성행복놀이 한마당’ 행사장에서 체험에 참여 중인 어린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