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3 14:52
Today : 2025.12.13 (토)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17일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강연에는 한국원자력연구원, 생명공학연구원, 항공우주연구원 등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 9명이 참여해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했다.
'과학자와 함께하는 나의 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학생들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흥미로운 주제의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기후 위기 시대의 미래 에너지', '고흐 그림의 가치', '태평양의 해저 광물'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들로 꾸며졌다.
특히 눈길을 끈 순간은 6학년 2반 이현준 학생의 질문이었다. 함진호 박사에게 "태양은 왜 끝없이 타오르며, 태양에너지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라고 묻는 등 학생들은 강연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마음껏 표현했다.
정용환 박사는 "학생들과 과학 이야기를 나누면서 제 어릴 적 꿈을 다시 떠올릴 수 있었다"며 "이번 강연이 아이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원식 교장은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과학자들의 생생한 강연을 들으며 학생들이 과학의 중요성과 매력을 느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존중하고,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통해 꿈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을 진행한 과학자들은 사단법인 '따뜻한 과학마을 벽돌 한 장' 소속으로, 2013년 결성 이후 '찾아가는 과학 강연' 등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러한 직접적인 과학자 만남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진로 탐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교육부 업무보고에서 "여론조사를 해 보면 찬성이 높지 않다"며 "국민들께서 최대한 납득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세종교육온소식' 2025 겨울호(제62호) 표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이 세종교육의 다양한 활동...
12월 12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학교회계 및 계약 업무담당자 연수'에서 강사가 본예산 편성 이론을 설명하고 있다. ...
12월 12일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열린 '세종·강원·전북·제주 특별자치시·도교육청 유보통합 정책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유보통합 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