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충청남도교육청이 18일 청양 칠갑산 NH호텔에서 '2025년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지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천안성정초 편도경 교장을 단장으로 하는 22명의 정책지원단은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정책 효율화를 위한 첫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늘봄학교 운영계획 공유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효율성 제고 △우수사례 발굴 및 매뉴얼 제작 △지원 인력 현황 점검 △지역 연계 학교밖 늘봄교실 운영 방안 △안전 인력 확보 방안 등 주요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정책지원단의 집단지성이 충남형 늘봄학교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최상의 안전을 목표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현장에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지원단은 교육 현장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운영 자문, 우수사례 개발, 정책 제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충남형 모델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번 정책지원단 출범이 학교 돌봄 정책의 질적 향상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