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충청남도교육청이 18일 공주 아트센터 고마에서 초등교사 25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인권교육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놀이를 통해 인권 교육의 새로운 접근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비행기와 관제탑, 한줄서기, 인간매듭, 함께 그리는 그림, 감정거울 등 다양한 체험형 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참여 교사들은 놀이를 통해 인권의 관점에서 '놀 권리'를 탐구하고, 소통과 배려의 가치를 체험했다. 특히 놀이 과정에서 인권적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눴다.
권선탁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배움자리가 교사들의 인권교육 역량 함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자료 개발을 통해 실천과 경험 중심의 인권교육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청은 향후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참여 교사들 간 상호 피드백을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권교육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교육 전문가들은 놀이 중심의 인권교육이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