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6 18:44
Today : 2025.04.17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산하 세종시국제교육교류센터(GEC, 센터장 신현숙)는 2025년 수요자 맞춤형 무료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질의 외국어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시민 역량을 기르고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 1학기 프로그램(3월 31일~6월 28일)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습자의 수준, 진로, 흥미를 고려한 맞춤형 수업으로 구성돼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스토리 북 타임(Story Book Time)’, ‘잉글리시 점프 업(English Jump Up)’, ‘에이스 토커스(Ace Talkers)’가 개설되어 언어 감각과 표현력 향상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귀국학생 특별반, ‘데일리·워크엔드 영어 마스터반’, 온라인 1:1 영어회화 및 쓰기 집중반 등도 활발히 운영 중이며, 읍·면 지역 학생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기초 및 심화 영어회화 강좌도 함께 제공되어 지역 평생학습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5년 2학기(9월~12월경)에도 연속 운영될 예정이며, 세종시 영어교육의 거점 기관으로서 센터의 역할을 확대해 나간다. 방학 중에는 창의 융합형 영어수업, 교과 연계 프로젝트 수업, 4기능 통합 교육, 직업계고 진로 연계 회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추가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센터에서는 자기주도 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Self Reading Project)’을 연중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영어 원서를 온라인으로 읽으며 독해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높은 참여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6월부터 12월까지의 신규 참여자는 5월 중 홍보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세계시민 역량 강화와 국제 감수성 함양을 위해 국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외국어 교육뿐 아니라 국제교류협력학교 운영, 국제 교사 학술대회, 국제 문화교류캠프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세종의 국제교육 중심 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하태건 사무총장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16일 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 개정 간담회...
2025년 공간재구조화사업 담당자와 관계자 배움자리를 실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6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16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직업계고 교육과정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업계고 교육과정 담당 교원 역량 강화 배움자리'를 개최 ...
15일에 세종얘술고에서 대만국립화롄여자고 학생들이 방문하여 국제 교류프로그램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예술고등학교(교장 황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