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26일, 교육정책연구소 세미나실에서 ‘2025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간담회’를 개최하고, 늘봄지원팀장 23명과 함께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 24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자리로, 천범산 부교육감이 직접 주재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2025년 늘봄학교 확대 운영에 대비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2025학년도부터는 늘봄학교 참여 대상이 기존보다 확대되어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이 포함된다. 이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보다 안전하고 내실 있는 운영 체계 마련을 위해 현장의 늘봄지원팀장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전 관리 강화 ▲참여 희망 학생 수용 방안 ▲질 높은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늘봄지원팀의 운영 방식 등 주요 과제를 중심으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늘봄학교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청 차원의 맞춤형 지원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천범산 세종시 부교육감은 “늘봄지원팀장을 중심으로 학교와 긴밀히 소통해 나가며, 세종형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현장 의견을 반영한 정책 추진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늘봄학교 운영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