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09 21:13
Today : 2025.04.10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는 2025학년도 ‘세종마을교사제’ 운영학교 19곳을 선정했다고 3월 24일 밝혔다.
‘세종마을교사제’는 교사와 마을활동가가 협력해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질을 높이고,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선정된 학교들은 교사-마을활동가 간 협력계획을 내실 있게 수립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영학교는 해당 지역의 문화와 교육에 관심을 가진 마을활동가들과 연계하여, 교육과정 중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활동 등에서 협력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마을활동가는 ▲문화·예술 분야(악기, 미술, 도슨트, 뮤지컬, 연극 등) ▲지역사회 이해(시티텔러, 역사 해설 등) ▲운동·건강 분야(무용, 댄스스포츠, 요리, 심리상담 등) ▲자연생태 분야(도시농업, 원예 등) 등 다양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배움에 기여하게 된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의 자원을 교육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세종마을교사제는 지역의 마을활동가가 학교 교육과정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교사와 협력하며 교육의 폭을 넓히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올해 공·사립유치원 114개 원을 대상으로 총 14억 원 규모의 교육환경 개선비를 ...
세종진로교육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 [세종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문민식, 이하 진...
4월 8일(화)과 4월 9일(수), 양일 간 세종교육원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상반기 교·원장, 교·원감 회의’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4월 8일에 대만문화고등학교 대표단을 초청하여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교육청=사진제공] 세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