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경기초등교사협회(회장 정영화)가 지난 10일부터 15일 중 3일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진행된 경기지역 신규교사 연수현장을 찾아 후배 교사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회는 연수에 참석한 신규교사들을 위해 오전 8시 30분부터 12시까지 커피차를 운영하고 교직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담긴 팸플릿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신규교사들의 교직 입문을 축하하고 선배 교사로서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정영화 회장은 "밝고 열정 가득한 후배들의 모습을 보며 교육계의 미래가 희망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면서도 "현재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잘 헤쳐나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신규교사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선후배 간의 멘토링이 더욱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여한 신규교사들은 추운 날씨에도 긴 줄을 서서 커피를 받아가며 선배 교사들의 따뜻한 응원에 감사를 표했다. 특히 갑자기 내린 눈 속에서 커피잔을 들고 인증샷을 찍는 등 즐거운 모습을 보였다. 한 신규교사는 "교직 생활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선배 교사들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가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신규교사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교직 적응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 교육 노하우 공유 세미나, 신규교사 상담 창구 운영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단순한 홍보를 넘어 선후배 교사 간의 따뜻한 연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의 성공적인 교직생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신규교사 연수는 교직 생활의 기본적인 소양과 실무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육과정 운영, 학급경영, 생활지도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들이 다뤄졌으며, 경기초등교사협회의 응원 행사는 연수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