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6 16:58
Today : 2025.12.16 (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은 11월 24일 ‘민원의 날’을 맞아 민원 서비스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모두를 위한 민원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의 날’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을 24시간 섬긴다는 의미를 담아 2021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으며, 민원행정의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민원 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날을 기념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민원담당 공무원에게는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만족도 조사는 오는 1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민원실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조사 결과는 향후 맞춤형 민원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민원담당자 사기 진작을 위해 ▲민원행정 제도개선 ▲우수 민원처리 ▲친절문화 확산 등 3개 분야에서 각 1명을 선정해 교육감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비대면 민원 서비스 확대를 위한 시범사업으로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내 챗봇 기반 ‘1대1 채팅상담서비스’가 도입되었으며, 내년 정식 운영을 앞두고 있다.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양심 우산 대여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한편, 행정안전부의 민원담당자 보호 강화 지침에 따라, 통화 권장시간 초과 시 자동종료 및 자동 녹음 기능이 본청 전 부서에 확대 적용된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모두를 위한 민원의 날’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품질과 행정의 신뢰도를 함께 높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전교조 세종지부와 세종교육청 간담회 모습 내년 3월로 다가온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이하 학맞통) 시행. 그런데 준비는 돼 있나. 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공주)에서 '2025년 민주학교 평가회'를 열고 한 해 성과를 공유했다. 학...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올해 추진한 유보통합 시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이 15일부터 26일까지 교육청 1층 로비에서 2025 세종 읍·면지역 우리동네 예술학교 전시회 '모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