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9 (금)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공주)에서 ‘2025 충남온수업 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배움으로 보고! 열고! 잇다!’를 주제로, 충남형 미래수업의 철학과 실천 사례를 나누는 수업혁신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어울림마당은 교원, 학생,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미래교육 실천 공유의 축제로, 수업을 매개로 한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연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행사 첫날인 4일에는 서울대학교 신종호 교수의 기조강연 ‘미래교육과 수업 혁신’을 시작으로, 공주북중학교 연극 동아리의 교육연극 ‘여우비’ 공연, 자율장학 우수학교 시상식, ‘배움의 나무’ 점등식이 진행됐다. 또한 유치원부터 초·중·특수학교, 사서교사 등 13개 팀이 참여하는 수업 공개와 사례 나눔이 펼쳐졌다.
이어진 체험 부스에서는 학생 참여형 독서 활동이 운영되며, 배움이 교실을 넘어 학교 전체로 확산되는 현장이 구현됐다.
5일에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 확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AI와 교육정보기술을 활용한 미래교실 강좌, 교사 간 수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수업 비법 나눔 놀이터’가 운영돼 교실 속 수업의 변화를 촉진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6일에는 교사의 정서 회복과 자기 돌봄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그램’, 예비교사와 저경력 교사를 위한 수업 성찰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교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이 추진하는 ‘충남온수업’은 따뜻한 관계 속에서 학생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수업 혁신 모델로, 충남형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온수업 어울림마당은 충남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미래교육의 장”이라며 “학생이 빛나고,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수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