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8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시장애인육상연맹과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2025 교육감배 세종장애학생체육대회 육상경기’를 10월 24일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체육 역량을 발굴하고, 학교 체육 활성화 및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내 초·중·고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 소속 학생선수와 지도교사,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육상 트랙과 필드 종목(달리기, 투포환 등)으로 진행됐으며, 학생 선수들은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생동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세종시장애인육상연맹의 전문적 경기 운영과 체계적인 지원, 간식 및 기념품 제공 등 세심한 배려로 참가자와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강재 유초등교육과장은 “장애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신감을 기르고 또래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체육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강원 세종시장애인육상연맹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장애학생체육대회 육상경기를 주관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세종시교육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고 우수 선수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달릴 때 친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고, 운동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학교생활이 더욱 즐거워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5 교육감배 세종장애학생체육대회’는 오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볼링, 배드민턴, e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