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9 (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희경,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11월 지역 주민들의 독서 감성과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공연과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아·초등 자녀를 둔 가족을 비롯해 청소년, 학부모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세종시민의 독서공동체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독서문화 공연 <가자! 우주로!>는 유아(57세)와 초등(13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11월 9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 공연은 우주를 주제로 영상, 뮤지컬, 체험 요소가 결합된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우주를 상상하고 우주인 훈련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초청 강연은 인기 드라마 ‘중증외상센터’의 원작자로 잘 알려진 이낙준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이낙준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의료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뿐 아니라, 수술의 역사, 마약의 역사 등 의학을 통해 세계사를 들여다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영유아 및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특강 ‘달팽이 책육아 노하우의 모든 것’에서는 책육아 전문가 김윤희 작가가 출연해 자녀 발달 단계에 따른 독서 지도법과 가정에서의 독서 습관 형성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부모의 독서 문해력을 높이고, 책을 매개로 한 양육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신청은 오는 10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lib.sje.go.kr)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4-410-143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희경 관장은 “이번 11월 독서문화 행사는 단순한 강연과 공연을 넘어, 세종시민이 책을 통해 소통하고 성장하는 독서공동체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