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8 (목)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이경영)는 10월 17일부터 24일까지 7박 8일간 호주 시드니와 캔버라 일대에서 해외 현장체험학습 및 국제 학술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1학년 학생 102명이 참가했으며, 기후 변화 등 글로벌 환경 문제와 관련한 학술 탐구 활동과 함께 문화 교류를 병행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가장 주목을 받은 일정은 10월 22일 캔버라 그래머스쿨(Canberra Grammar School)을 방문해 진행된 양교 간 학술 교류다. 이 자리에서는 기후 변화와 해양 생태 문제를 주제로 양국 학생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도 재체결됐다.
캔버라 그래머스쿨 학생들은 대형 해조류 군락(켈프 숲) 생태계와 해양 산성화 문제를 중심으로 심화 발표를 진행했고, 세종국제고 학생들은 한국 내 다양한 켈프 숲 유형과 환경적 과제를 소개했다. 이어 양교 학생들은 디지털 도구(Padlet, Canva 등)를 활용해 조별 활동을 펼치고,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포스터로 제작해 공유했다.
이번 학술 교류에는 주호주한국대사관 관계자들도 참석해 양국 간 청소년 학술 및 문화 교류 활성화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 의지를 밝혔다.
학술 활동 이후 세종국제고 학생들은 사물놀이 공연과 K-POP 무대를 통해 한국 문화를 소개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학생들은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리지, 블루마운틴 등 호주의 주요 명소를 탐방하며 글로벌 문화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경영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인류가 직면한 기후 위기를 학문적으로 접근하고, 타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의 국제교류를 지속 추진해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