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8 (목)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특수교사의 수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5 특수학교 찾아가는 전문가 수업코칭’의 일환으로, 10월 22일 서산성봉학교에서 2회기 코칭을 실시했다.
이번 코칭에는 윤혜영 교사(초등 미술)와 장소영 교사(통합교과)가 참여했다. 두 교사는 각각 수업설계와 평가 방식, 동기유발과 수준별 목표 설정, 수업 동선 구성 등 실제 수업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공유하며 전문가와 함께 구체적인 개선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과 충청남도 특수교육 장학지원단이 함께 참여해, 수업의 설계부터 운영·평가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진단과 지도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혜영 교사는 “학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미술 수업 아이디어와 평가방향을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장소영 교사 역시 “학생 수준별 목표 설정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8월부터 11월까지 특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1인당 총 3회기의 수업코칭을 운영 중이며, 이번 서산성봉학교 수업은 두 번째 회기로 진행되었다. 오는 3회기까지 마무리되면 교사별 수업 역량 향상과 학생 맞춤형 수업 실현에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오동석 초등특수교육과장은 “찾아가는 수업코칭은 교사의 고민을 전문가와 함께 나누며 해답을 찾아가는 실천 중심의 지원”이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