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8 (목)
충청남도교육청은 9월 30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도내 교직원 17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 자살예방과 정서적 지원 강화를 위한 ‘생명지킴이 교육’ 및 ‘사회정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학생 정신건강 문제에 대응하고, 교직원의 조기 발견 및 지원 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생명지킴이 교육은 충남예술고등학교 최지민 전문상담교사가 강사로 나서, 자살 위험 신호를 나타내는 학생의 언어적·신체적·상황적 징후를 조기에 인식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전달했다.
이어진 사회정서교육은 천안희망초등학교 정화영 전문상담교사가 진행했다. 학생들의 정서적 회복력과 사회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실천 전략이 소개됐으며, 참가 교직원들은 현장 적용 방안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충남교육청은 현재 전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회정서교육을 추진 중이며, ‘이끎학교’ 64개교를 지정·운영 중이다. 또한 자체 제작한 ‘봄이의 마음편지’ 카드뉴스 등 학생 정서 지원 콘텐츠를 학교 현장에 배포하고 있다.
권선탁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고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지원하는 것은 학교의 책무이며, 이번 교육이 교직원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향상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교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전망으로서 신뢰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