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9 (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는 9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관내 모든 학교(152개교)의 교감·원감을 대상으로 ‘교권보호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들이 교권 침해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교사들의 심리적·정서적 지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로 나눠 맞춤형 운영을 실시하고, 각 학교급 특성에 따른 사례와 대응 방안을 집중 교육한다.
연수는 사전 설문을 바탕으로 ▲교권 보호 강화 방안 ▲교육활동 보호 사례 ▲민원 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 ▲마음회복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권 전문 변호사와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법적 지식과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원예치유 프로그램 등 힐링 체험도 함께 운영되어,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교권 보호는 학교 관리자들의 리더십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와 상담 프로그램을 확대해 건강하고 존중받는 교육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학교지원본부는 앞으로도 교감, 교장을 포함한 교원 전체를 대상으로 ‘마음쉼표’ 등 회복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교사들의 심리적 소진 예방과 회복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