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16:40
Today : 2025.12.19 (금)
다정중학교(교장 최정숙)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최한 제10회 ‘감사편지 쓰기 캠페인’에 전교생이 참여하며 인성교육의 모범 사례를 만들었다. 이에 대한 보답으로, 초록우산은 전교생을 위한 간식트럭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감사편지 쓰기 캠페인’은 부모, 친구, 선생님 등 일상에서 고마움을 전하기 어려운 대상에게 손편지를 쓰도록 장려하는 전국 규모의 행사다. 단순한 글쓰기 활동을 넘어, 학생들이 감사를 직접 표현하고 배려와 존중의 태도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인성 교육으로 전국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다정중은 전교생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감사의 의미를 생활 속에서 실천했고, 그 진정성이 높이 평가되어 간식트럭 지원 대상 학교로 선정됐다. 간식트럭 행사는 9월 19일 본교 운동장에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맛있는 간식을 나누며 서로의 감사 메시지를 되새기고 따뜻한 분위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숙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감사를 표현하며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1학년 주하율 학생은 “평소 말로 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편지로 전할 수 있어서 뿌듯했고, 간식과 함께 친구들과 웃으며 보낸 시간이 정말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정중학교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감사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에서 '2025 충남 체육교사 동계 스포츠의 이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강경숙의원 SNS]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16일 서울시의회의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결을 강력히 규탄...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 "4세 고시, 7세 고시를 막을 대안은 조기 독서입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