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0 15:10
Today : 2025.12.20 (토)
충남교육청은 9월 15일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도교육청 팀장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정책 소통 나눔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팀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2026년 충남교육의 정책방향을 사전에 공유함으로써 조직 내 정책 전문성과 추진력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팀별 주요 업무 소개 △2026 충남교육 정책방향 공유 △최근 교육정책과 평가 관련 특강 △분임토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석자들은 각자의 업무를 공유하고 부서 간 협력 가능성을 탐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서로의 업무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문화가 확산될 때 교육행정의 시너지도 커진다”며, “다가오는 2026년 충남교육 정책 수립 과정에서 팀장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9월 16일에는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계획 담당 부(과)장이 참석하는 후속 정책 소통 나눔자리가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2026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방향 및 추진 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6년 정책목표를 ‘협력적 주도성 확산으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실현’으로 설정하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충남형 미래교육의 실천적 기반을 마련해나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20일 "교육부에 교육 전문가가 없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해 현장 교원...
대한초등교사협회 제공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학교를 교육기관이 아닌 복지기관으로 변질시킬 우려가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경기초등교사협회는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맞통 시행 유예에 대한 입장표명에 대한 의견을 경기도교육청에 발송했다 임태희 경...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