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05 15:45
Today : 2025.09.05 (금)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2일부터 5일까지 신규 및 저경력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2025년 하반기 새로 배치된 27명과 상반기 신규 배치된 1명을 포함한 총 28명의 원어민 영어보조교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모두 교사 자격증 또는 공인 영어 지도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EPIK)을 통해 선발됐다.
연수는 온라인 실시간 화상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협력수업의 이해를 돕고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 학교문화 적응과 실질적인 수업 기술 향상에 중점을 두어 신규 교사들의 초기 정착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총 12시간에 걸쳐 진행된 연수는 ▲협력수업 유형 및 역할 이해 ▲학생 참여 중심 영어캠프 운영법 ▲효과적인 수업자료 개발 ▲수업 활동 전략 ▲한국 학교문화 소개 등 실용적인 주제로 구성됐다. 강사진은 우수 영어보조교사, 연수 전문 원어민 강사, 수석교사 등으로 꾸려 전문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대전시교육청은 9월부터 6개월간 ‘원어민 지원단 멘토링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며, 신규 원어민 교사들의 대전 지역 교육환경 이해와 조기 적응을 돕고 있다.
조진형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은 학생들의 글로벌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는 데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영어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9월 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서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
9월 2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직무연수’ 화면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
충남교육청 이음교육 시범운영 어린이집에서 현장지원단이 교사와 함께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
9월 5일, 대만 타이중 대만문화고등학교에서 세종국제고 학생들과 대만 학생들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기념하며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