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04 15:10
Today : 2025.09.05 (금)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주최하고 도내 14개 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제64회 충남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와 ‘제57회 충남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가 성황리에 열리며 충남 학생 예술교육의 깊이와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다.
올해로 64회를 맞은 음악경연대회는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8월 27일과 28일에는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양악합주, 국악합주, 합창 등 총 8개 부문 단체 경연이 펼쳐졌으며, 작년보다 5개교가 늘어난 53개교, 2,170여 명이 참가해 풍성한 무대를 선보였다.
개인 부문은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각 지역 교육지원청 지정 장소에서 계속된다. 독창, 피아노, 기악, 창작, 실용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59명의 학생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음악경연대회를 단순한 경연을 넘어,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창조적 표현력과 올바른 가치관을 기르고, 삶의 의미를 찾는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한편, 미술 실기대회도 예술적 열기로 가득하다.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열린 제57회 미술실기대회에는 2,920여 명이 참가했으며, 소묘, 수채화, 디자인, 만화, 조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이 창의성과 표현력을 겨루었다.
충남교육청은 예술교육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인재 양성의 핵심이라고 보고, 예술적 감수성과 문화적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예술교육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김홍제 중등교육과장은 “반세기 이상의 전통을 지닌 이 두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고 자긍심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9월 4일 대전서원초등학교 앞에서 열린 어린이 안전문화 캠페인에서 관계자가 등굣길 학생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
8월 말 열린 제64회 충남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 실용음악 부문에서 한 학생이 드럼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9월 3일 세종교육원에서 열린 음악아카데미에서 조범진 교수가 직접 연주하며 ‘로큰롤 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세종특...
9월 4일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2025학년도 하반기 교(원)장·교(원)감 회의’에서 천범산 교육감 권한대행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