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8 17:34
Today : 2025.08.08 (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8월 4일부터 14일까지 10박 11일간 타지키스탄 교육과학부 소속 교원 및 관계자 29명을 초청해 ‘2025년 교류협력국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과 타지키스탄 교육과학부가 체결한 교육협력 양해각서(MOU)에 따른 첫 번째 교류사업으로, 세종의 스마트교육과 에듀테크 기반 수업 모델을 공유하며 디지털 전환을 통한 국제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수단은 8월 4일 입국 후, 부교육감 주재 환영식에 참석하였으며, 이 자리에는 키롬 살로히딘 주한 타지키스탄 대사와 차중찬 APEC국제교육협력원장 직무대행이 함께해 양국 간 교육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연수 주요 프로그램은 ▲디지털 교육 윤리 및 저작권 교육 ▲에듀테크 활용 수업 설계 ▲AI·SW 프로그래밍 및 피지컬 컴퓨팅 실습 ▲세종형 스마트교육 우수 사례 참관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서울 퓨처랩, 하이커 그라운드 등 디지털 기술 체험 공간 방문과 함께 경복궁, 인사동, 남산타워 등 전통문화 체험도 병행해 한국의 교육·문화 전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 종료 이후에도 노트북 및 기자재 지원 등을 통해 타지키스탄 현지 학교의 디지털 교육 인프라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국제 교육협력 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세종시의 디지털교육 역량을 국제사회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타지키스탄 교원들이 한국의 교육 선진화 사례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양국 간 교육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8월 4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열린 타지키스탄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환영식에서 연수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2025년 8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한국교육원에서 열린 참학력 수업 방법 연수에서 현지 교사들이 학생 중심 수업 설계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충남교육...
8월 8일, 천리포수목원에서 열린 충남교육청 교원 치유캠프 참가자들이 마음산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8월 8일, 충남교육청 본청 안뜨락에서 열린 ‘나라꽃 사랑의 날’ 기념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무궁화사진전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