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3:09
Today : 2025.08.07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8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소담중학교에서 ‘퇴직 예정 교육공무직원 재취업 지원 서비스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퇴직을 앞둔 교육공무직원들이 퇴직 이후의 삶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재취업 및 안정된 노후 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생애설계 ▲건강설계 ▲재무설계 ▲구직서류 및 이력서 작성 ▲진로설계서 작성 등 총 16시간 동안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각 주제별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자신만의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재무설계 과정에서는 자산 현황 점검, 연금 활용 방안, 노후 여가활동 예산 책정 등 실질적인 재정 계획 수립을 중심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세종시교육청은 향후에도 퇴직 예정 교육공무직원들이 재취업에 성공하고, 심리적 안정을 유지한 채 새로운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정숙 노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퇴직을 앞둔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이 되고,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8월 5일, 소담중학교에서 열린 ‘퇴직 예정 교육공무직원 재취업 지원 서비스 교육’에서 참가자들이 강사의 안내에 따라 손동작 활동을 하며 생애설계 교육을...
8월 7일 아산 도고 교원연수원에서 열린 ‘2025 행복한 보건수업 함께하기 직무연수’에서 참가한 보건교사들이 강사의 강의를 듣고 있다. [충남교육청=사...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부터 6월까지 유아 대상 영어학원 16개원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전수조사)을 실시하고, ...
초등학생이 여름방학 꿈자람 캠프에 참석해 활동을 하고 있다 [본 기사와 사진은 관련이 없습니다]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