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감사업무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감사자문위원을 위촉했다. 4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감사업무의 전문성 향상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감사자문위원 7명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감사자문위원은 감사업무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충남교육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민간위원 4명과 내부 당연직 위원 3명으로 구성했다. 민간 전문가와 교육청 내부 전문성을 결합해 균형잡힌 자문 체계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감사자문위원회는 임기 2년(2025년 7월 8일~2027년 7월 7일) 동안 감사관에서 이루어지는 감사활동에 대한 감사방법의 적정성, 취약분야에 대한 감사 방향 설정 등에 대한 자문을 통해 감사활동의 전문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회 전반의 청렴성과 공정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감사 업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외부 전문가의 객관적 시각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위원회는 단순한 형식적 자문을 넘어 실질적인 감사 방향 설정과 방법론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감사 대상 선정의 적정성, 감사 기법의 효율성, 감사 결과의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전문적 견해를 제시함으로써 충남교육청의 감사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청렴과 공정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은 상당히 높아져 있으며, 이러한 의미에서 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감사자문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 감사자문위원회는 2019년 처음 구성되어 현재까지 전문적이고 충남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등을 통해 충남교육청의 감사역량을 향상하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