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3 15:17
Today : 2025.07.04 (금)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지난 28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공주)에서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한 '제1회 수수방(수학 수업 방법 골라보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형 수학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학생 참여 중심 수업과 융합적 수업 실천 사례를 통해 수학교육의 혁신적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수수방'이라는 행사명은 '수학 수업 방법을 골라본다'는 의미로, 참가자들이 원하는 수업을 직접 선택하여 듣고 체험하며 나누는 과정을 통해 학생 중심 수업 실천과 수학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동시에 추구한다.
행사는 충남과학고 수학동아리 사전공연, 교육감과의 수학 대화, 20개 주제별 수학 수업 방법 골라보기(수업공개), 수학 수업 방법 함께하기(수업나눔), 수학 수업연계 체험 공간(20개), 수학 학습 방법 전략 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수업 주제는 알지오매스를 활용한 생활 속 선대칭 머그컵 만들기, 프로그래밍을 통한 수학탐구 프로젝트, 지역 자연유산과 수학 수업을 연계한 생태감성 활동 등 공학도구, 지역 자원,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20개 테마로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야외 체험 공간에서는 선대칭 도형으로 만든 개성 있는 캐릭터, 수학 보드게임, 색깔이 뿜뿜! 수학 실험, 소재 디자인으로 풀어보는 수학문제 등 창의적인 수학 체험 20종이 운영되어 수학+예술, 수학+디자인, 수학+상담 등 융합 수업의 실제 사례가 소개되었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수학은 이렇게 해야 잘합니다"라는 주제로 EBS 정유빈 강사의 특강이 진행되어 실질적인 학습 방향과 전략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수수방 행사가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수학 수업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며 "수업 나눔을 통해 동료 교사들의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자신의 수업을 성찰하게 되었고, 충남 수학교육이 추구하는 방향을 현장에서 함께 구현해나갈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며 지속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수학은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미래사회의 핵심 학문"이라며 "수수방을 통해 충남형 수학교육의 지향점을 널리 확산하고,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수업이 교육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3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공주) 대강당에서 도내 학교장과 담당 부장교사, 교육지원청 담당과장, 팀장 등 1,468명을 대상으로 ...
세종교육연대와 전교조세종지부가 공동 주관하는 포럼이 7월 2일 소담동 복합커뮤니티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세종교육연대와 전교조세...
민정 의원은 2일 오전 11시 20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학교급식노동자들과 함께 해당 법 발의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
전교조 세종지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세종지부(지부장 이상미)가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 출범 1주년 성과 발표에 대해 "실적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