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6월 17일, 국내 최대 다문화학생 밀집지역인 안산시의 교육현장을 방문해 다문화교육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임 교육감은 먼저 다문화학생을 위한 한국어 집중교육 위탁기관인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를 방문했다. 이곳은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다문화 청소년 57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운영 중이며, 임 교육감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온라인 수업을 직접 참관했다.
이어 임 교육감은 이민근 안산시장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과 만나 (가칭)경기안산1교 설립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해당 학교를 통해 한국어 집중교육, 이중언어교육, 글로벌 교육과정을 통합 운영하며, 세계시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또한 임 교육감은 다문화학생 비율이 도내 최고 수준인 안산원곡초등학교에서 열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 준공식에 참석해, 새롭게 조성된 교육환경을 둘러보았다.
임 교육감은 준공식 축사에서 “오늘 학교 소개를 들으며 ‘다름’과 ‘어울림’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며,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다름을 인정하고 어울리며 배우는 관계가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이끄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 후 이어진 기념식수 자리에서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함께 반송 소나무를 식수하며, 다문화와 일반학생이 함께 뿌리내리고 성장하는 교육의 미래를 기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