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1 15:52
Today : 2025.08.12 (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6월 17일, 국내 최대 다문화학생 밀집지역인 안산시의 교육현장을 방문해 다문화교육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임 교육감은 먼저 다문화학생을 위한 한국어 집중교육 위탁기관인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를 방문했다. 이곳은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다문화 청소년 57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운영 중이며, 임 교육감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온라인 수업을 직접 참관했다.
이어 임 교육감은 이민근 안산시장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과 만나 (가칭)경기안산1교 설립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해당 학교를 통해 한국어 집중교육, 이중언어교육, 글로벌 교육과정을 통합 운영하며, 세계시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또한 임 교육감은 다문화학생 비율이 도내 최고 수준인 안산원곡초등학교에서 열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 준공식에 참석해, 새롭게 조성된 교육환경을 둘러보았다.
임 교육감은 준공식 축사에서 “오늘 학교 소개를 들으며 ‘다름’과 ‘어울림’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며,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다름을 인정하고 어울리며 배우는 관계가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이끄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 후 이어진 기념식수 자리에서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함께 반송 소나무를 식수하며, 다문화와 일반학생이 함께 뿌리내리고 성장하는 교육의 미래를 기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8월 9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에서 열린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 이야기’ 아카데미에서 송용진 작가가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선시대 궁...
8월 11일 충남 공주에서 열린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배움자리’에서 교원들이 갈등관리와 화해 지원을 주제로 실습과 토의를 진행하고...
8월 11일 충남 아산교육지원청 연수실에서 열린 ‘2025 특수학교 늘봄학교 업무담당자 정보나눔자리’에서 참석자들이 운영 사례와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8월 11일 선문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오른쪽)과 문성제 선문대 총장(왼쪽)이 ‘충남 초·중·고교·대학 지역완결형 인재양성’을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