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7월 3일(수)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2025 세종교육 100인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행복한 오늘을 위한 교육정책 제안’을 주제로, 세종시민이 함께 모여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공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교원, 학부모, 학생, 일반 시민 등 세종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와 창의적인 제안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토론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 ‘브레인스토밍’과 ▲ ‘월드 카페’ 방식의 참여형 토론을 운영한다.
‘브레인스토밍’에서는 ‘리더 역량’을 주제로 3단계 질문과 모둠별 토론이 진행되며, 여기서 도출된 ‘학교의 리더상’은 교원 인사제도 개선에 반영될 예정이다.
‘월드 카페’**는 참가자들이 테이블을 이동하며 서로 다른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총 2라운드 동안 다양한 의견을 집단지성으로 정리하고 실현 가능한 정책으로 발전시킨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대토론회를 포함해 6월 개최된 ‘청소년 아고라’, 향후 진행될 ‘교육청 대토론회’ 등과 연계하여 2026년 세종 교육정책 수립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대토론회는 세종교육의 혁신 정책을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6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홍보 포스터 및 카드뉴스에 게재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