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6:28
Today : 2025.08.14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문민식)은 신산업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9일부터 6월 13일까지 중학교 4교, 고등학교 4교 총 17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견학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율주행, 미래농업, 항공우주, 신재생에너지 등 4대 신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관련 지역사회 유관 기관에서 직접 현장을 체험하고 전문가 강의와 직업인 멘토링 등을 통해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있다.
체험처로는 자율주행빅데이터관제센터, 세종농업기술센터,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우주측지관측센터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진로교육원은 이들 기관과의 긴밀한 사전 협의와 현장 답사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고교학점제 과목 및 대학 학과와 연계될 수 있도록 설계돼, 학생들이 실제 교육과정 안에서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진로교육원은 향후 충청권 전역으로 체험처를 확대해 더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신산업 분야 진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문민식 진로교육원장은 “학생들이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미래 신산업 분야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기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유망 직업군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난 1월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 신년사 모습 이재명 대통령이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을 신임 교육부장관에 지명했다고 1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희경)은 2025년 독서의 달을 기념해 지역 주민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독서문화 진흥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다양한 독...
8월 7일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의 한 학교에서 열린 한국어·문화수업 후 세종시 교사단이 현지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
국정기획위원회 대국민보고대회 전북교사노동조합(위원장 정재석)이 13일 발표된 국정기획위원회 대국민보고대회 자료집에서 '교사정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