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19 (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학교 현장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직업병 예방을 위해 산업보건 서비스를 강화하고,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상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6월 12일 밝혔다.
2022년부터 운영 중인 이 프로그램은 올해 총 51개 학교, 280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산업보건의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1:1 건강상담은 물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 교육까지 제공하는 맞춤형 지원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근골격계 질환 예방 교육’이 추가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4월 대전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5월부터는 실습 중심의 ‘스포츠 테이핑 교육’도 함께 운영 중이다.
해당 교육은 허리, 어깨, 손목 등 자주 사용되는 부위에 대한 테이핑 요령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작업 중 통증을 줄이고 질환을 예방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근로자들은 평소 병원에서 묻기 어려웠던 건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 정보를 제공받아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기관과 협력해 지속적인 건강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