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20 (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6월 11일 창원 반송초를 시작으로 도내 4개 지역에서 ‘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교육 공동체가 새롭게 조성된 미래형 학교 공간을 직접 둘러보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견학 프로그램이다.
‘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Insight Tour)’는 실제 교육 현장을 방문해 공간의 변화와 미래교육에 대한 아이디어와 통찰을 얻는 활동으로, 경남교육청이 추진 중인 ‘미래학교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40년 이상 된 노후 학교시설을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학습공간으로 바꾸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투어는 학부모와 학교운영위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6월 11일 창원 반송초를 시작으로 17일 통영중, 24일 밀양초, 27일 의령고 등 총 4개교에서 열린다. 해당 학교들은 미래형 수업이 가능한 다양한 특색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경남 미래학교 및 미래교육 비전 소개 ▲과거와 현재의 학교 공간 변화 과정 안내 ▲학교별 공간 조성 현황 체험 ▲참가자 대상 만족도 설문 조사 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전자칠판 사용, 지능형 과학실 탐색 등 디지털 기술 기반의 미래형 수업 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반송초 투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가 이렇게 달라진 걸 보고 정말 놀랐다”며 “아이들이 이런 공간에서 배운다고 생각하니 감사한 마음이 든다. 앞으로 더 많은 미래학교가 생기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인사이트 투어를 통해 교육 현장의 공간 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미래교육에 대한 이해와 지지를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