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3:54
Today : 2025.12.19 (금)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11일부터 인공지능(AI) 기반의 대화형 서비스인 ‘마주온 톡톡’(aitalk.cne.go.kr)을 본격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민원처리와 행정업무 지원을 포함한 AI 챗봇 플랫폼으로,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일반 사용자와 교직원 모두를 위한 맞춤형 기능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마주온 톡톡’은 학부모와 학생 등 일반 사용자가 충남교육 관련 정보와 민원 내용을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학교 정보, 교육 정책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교직원을 대상으로는 네이버 클로바X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문서 작성, 정보 탐색, 교육 아이디어 구상 등 다양한 업무를 AI가 보조함으로써 교사의 행정 부담을 경감하고 수업 및 교육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충남교육청은 6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사용자 참여형 개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용자는 ‘마주온 톡톡’ 이용 중 발견된 오류나 개선 의견을 제안할 수 있으며, 우수 제안자 20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지급될 예정이다.
접속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우측 하단 버튼, 마주온 누리집(ai.cne.go.kr)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 ‘aitalk.cne.go.kr’을 입력해 가능하며, 교육청은 가정통신문과 안내 자료를 통해 학부모와 교직원에게 사용 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마주온 톡톡은 충남 디지털 교육혁신의 상징적 플랫폼으로,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교육 행정을 제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활용 확대를 통해 충남교육의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 김학회 회장은 18일 법제사법위원회의 나경원 의원을 만나 학맞통 폐기 요구서 '학교는 교육기관입니다'를 전달했다. [좌측 나경원 의원, 우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9일 서천군 문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보호자, 교육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 소규모 특수학교...
충남교육청 전경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8일 954명 규모의 2026년 1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7일 라오스 교육체육부를 방문해 교류 협력 20주년 기념 훈장 수여식에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