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3 14:52
Today : 2025.12.13 (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 이하 학교지원본부)는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2025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활동보호 연수’를 본격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전문 강사가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대상 학교를 확대해 총 47개교에서 실시된다.
연수는 교육 공동체 모두를 대상으로 구성된다. 교직원에게는 「교원지위법」 등 관련 법령 및 침해 대응 방안을, 학생에게는 사례 중심의 눈높이 예방교육을, 학부모에게는 교권 존중과 가정 내 예방 방안을 제공해 실질적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특히 교권 전문 변호사와 풍부한 생활지도 경험을 갖춘 퇴직교원이 강사로 참여하며,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침해 유형을 분석하고 대응 전략을 안내한다.
학교지원본부는 교육활동 침해가 반복적으로 발생한 학교를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요청이 있는 학교에는 추가 연수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연수 종료 후에는 현장 피드백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이미자 본부장은 “최근 발생한 교권 침해 사안은 교사가 보호받지 못할 때 학교 공동체 전체가 큰 상처를 입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이 존중받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효성 있는 예방과 현장 중심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교육부 업무보고에서 "여론조사를 해 보면 찬성이 높지 않다"며 "국민들께서 최대한 납득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세종교육온소식' 2025 겨울호(제62호) 표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이 세종교육의 다양한 활동...
12월 12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학교회계 및 계약 업무담당자 연수'에서 강사가 본예산 편성 이론을 설명하고 있다. ...
12월 12일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열린 '세종·강원·전북·제주 특별자치시·도교육청 유보통합 정책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유보통합 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