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20 20:41
Today : 2025.05.21 (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1캠퍼스에서 도내 중학생 6,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충남 직업교육 한마당’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도내 직업계고 교육활동을 널리 알리고, 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마이스터고 연구과제 수업 결과물 전시마당 ▲직업계고 홍보마당 ▲충남 직업교육 소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특히 마이스터고 프로젝트 전시에서는 각 학교의 특성을 살린 실습 결과물들이 전시돼 진로에 대한 중학생들의 관심을 끌었고, 직업계고 홍보관에서는 자율 주행 청소로봇 만들기, AI로봇 ‘알파미니’를 활용한 인공지능 체험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한마당을 통해 해외현장학습,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 개교,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 창의적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직업교육 정책도 함께 소개했다. 또한, 졸업생의 취업 성공기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돼 실질적인 진로 조언을 제공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케이팝(K-POP) 공연과 드론쇼, 중학생 장기자랑도 함께 열려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한국기술교육대가 운영한 ‘꿈카페’는 진로 상담 공간으로 활용돼 많은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직업교육 한마당을 통해 중학생들이 직업계고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교육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민국교원조합(약칭 대한교조)과 국방정신전력원이 지난 13일 대전 자운대 국방정신전력원 대회의실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의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대한민국교원조합이 최근 발표한 제21대 대통령선거 교육공약 제안서. 사진 대한민국교원조합 대한민국교원조합(이하 대한교조)이 제2...
세종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보람동 스마트허브Ⅰ405호)에서 열린 기초 수리력 지도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연수에 참석한 교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충...
이종국 충남교육청 행정국장이 교육공무직원 순환 전보 관리규정 제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