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9 00:23
Today : 2025.04.19 (토)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대한민국교원조합이 16일 교원의 권익 신장과 공교육 본질 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단체는 이날 오후 4시 30분 한국교총 회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교육 현장의 근본적인 변화를 모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양 기관은 그동안 개별적으로 추진해온 교육 정책과 현장 개선 활동을 공동으로 펼치기로 했다. 특히 교사의 전문성 강화, 교권 확립, 미래 교육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둔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강주호 한국교총 회장은 "교권 회복과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며 "미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 개선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윤희 대한교조 상임위원장도 "이번 협약은 교원 단체 간 진정한 동행의 시작"이라며 "교사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화답했다.
구체적인 협력 영역은 △정책 연구 및 입법 제안 △공교육 본질 회복 캠페인 △교원 전문성 연수 △미래교육 발전 과제 발굴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주요 임원들이 대거 참석해 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국교총의 강주호 회장, 문권국 사무총장, 김동석 한국교육신문사 사장과 대한교조의 조윤희 상임위원장, 박상윤 사무총장 등이 함께했다.
교육계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이 형식적인 제휴를 넘어 실질적인 교육 혁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단체의 협력이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고 교원들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AI이미지]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보건 매뉴얼이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대한초등교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역 내 초등학교 늘봄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세종남부경찰서와 협력한 특별 안전 교육을 실시 세종특별자치...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