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1 09:17
Today : 2025.12.11 (목)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6학년도 충남 직업계고 신입생 모집을 종료한 결과, 모집 인원 3,483명에 3,818명이 지원해 정원 대비 108.87%의 지원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10년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이며, 5년 연속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며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단계로 도약했음을 보여준다.
이번 역대급 지원율 달성에는 충남교육청의 미래 산업 중심 학과 재구조화 사업,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해외현장학습 등 차별화된 해외 기술 인력 육성, 2년 연속 협약형 특성화고 운영 등 충남 직업교육 정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직업계고 졸업 후 취업을 넘어 학생들이 선호하는 미래 첨단 산업 분야로 진로를 명확히 제시한 점이 학생과 학부모의 우려를 해소하고 기대감을 증폭시켰다는 것이 도교육청의 설명이다.
모집 정원을 초과하는 지원 결과로 충남 직업계고는 우수 학생을 선발할 수 있는 토대를 확보했다. 이는 향후 취업 품질 향상과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 개선의 긍정적 순환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영배 미래인재과장은 "108.87%라는 수치는 충남 직업교육의 방향이 올바랐음을 입증하는 성과"라며 "학생들이 보내준 신뢰에 응답하기 위해 입학 후 최첨단 실습 환경 조성과 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고숙련 실무교육, 우수 취업처 발굴에 교육청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신입생 모집 성과를 토대로 직업계고 교육력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직업교육 혁신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 '마침보람' 의미: 주시경 선생이 1907년 상동 청년 학원 국어 강습소에서 수료증 대신 사용한 순우리말로, 배움의 끝에서 얻는 값진 보람을 의미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세종시연극협회 창립총회 초대장 세종특별자치시 공연예술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세종시연극협회((사)한국연극협회 세종지회)가 오...
대한초등교사협회는 지난 6일 추미애 법사위원장, 김용민 간사, 나경원, 이성윤 의원실 등을 찾아 교실내 CCTV 설치가 가능한 조항이 위원성이 있다는 의견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은 2026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유치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부교육감 구연희)이 운영 중인 세종교육국제화특구가 공교육 중심 국제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