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5 15:02
Today : 2025.07.07 (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올해 한 해 동안 분기별로 진행된 ‘2024년 학부모회 협의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협의회는 각급학교 학부모회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와 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26일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에서 열린 4차 협의회는 학부모회와 학교의 미래 협력 모델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부모회 운영 사례 공유 ▲활동 연속성을 위한 인수인계 절차 안내 ▲학부모회 활성화 전략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다루어졌다.
특히, 학부모회 활동의 연속성과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학부모들이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진로교육원 견학도 병행되었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학부모회와 학교가 협력해 학생들의 꿈과 가능성을 키우고 밝은 미래를 만들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회와 학교 간 지속적인 소통과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4월부터 11월까지 각기 다른 주제를 중심으로 총 4회 진행됐다. 1차 협의회에서는 학부모지원정책과 각급학교 학부모회 활동계획서 공유 및 유의사항 전달, 2차 협의회에서는 학기별 운영 성찰 및 계획 검토, 3차 협의회에서는 학생 건강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 및 주요 교육 정책 설명 등이 이루어졌다.
세종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학부모회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경기초등교사협회(회장 정영화)가 27일 경기도교육청에 수행평가 관련 현장 관행의 법적 근거를 요구하는 공문...
픽사베이 이미지 사진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3일 민주노총을 향해 "같은 학교 동료를 갈라치기 하지 마십시오"라는 제목...
대한초등교사협회가 교육부에 요청한 '학교 내 직종 간 업무 표준안 마련' 안건이 국정기획위원회(국정위) 정책토론 안건으로 상정됐다고 24일 발표했다.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생 맞춤 기초학력 보장 정책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5 경기 기초학력 보장 집중주간'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집중주간은 7일부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