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5 15:02
Today : 2025.07.07 (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6월 3일부터 7일까지 4박 5일간 일본에서 ‘2025년 고등학생 국제문화이해 해외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읍‧면 지역의 고등학생 20명과 인솔 교사 4명 등 총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제교류를 통해 균형 잡힌 사고력과 문화적 감수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사‧문화 체험 중심으로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도쿄의 주오대학 부설 스기나미 고등학교, 관동국제고등학교, 요코하마의 메이지가쿠인대학교 등을 방문했다. 출국 전 스기나미 고교와는 ‘지속가능한 도시’, ‘양질의 교육기회’, ‘경제성장과 미래 일자리’, ‘평화와 정의를 위한 제도’ 등을 주제로 한 공동 수업의 웹세미나를 진행했고, 현지에서는 세계시민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며 국제적 소양을 높였다.
또한 관동국제고 한국어 학급 학생들과는 문화 교류 퀴즈 대회를 통해 다문화 감수성을 키웠고, 메이지가쿠인대학교 학생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및 진학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와 정서적 지지를 받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일본의 생활 방식, 음식, 역사·문화적 명소 탐방을 통해 교과서 밖의 살아있는 배움을 체험하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세종시교육청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체험학습이 학생들에게 세계를 무대로 한 통찰력과 실천력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경기초등교사협회(회장 정영화)가 27일 경기도교육청에 수행평가 관련 현장 관행의 법적 근거를 요구하는 공문...
픽사베이 이미지 사진 대한초등교사협회(회장 김학희)가 3일 민주노총을 향해 "같은 학교 동료를 갈라치기 하지 마십시오"라는 제목...
대한초등교사협회가 교육부에 요청한 '학교 내 직종 간 업무 표준안 마련' 안건이 국정기획위원회(국정위) 정책토론 안건으로 상정됐다고 24일 발표했다.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생 맞춤 기초학력 보장 정책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5 경기 기초학력 보장 집중주간'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집중주간은 7일부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