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9 00:23
Today : 2025.04.19 (토)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어린이집-초등학교 이음교육' 시범사업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교육청은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초등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6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선정된 어린이집들은 인근 초등학교와 긴밀히 연계하여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5세 이음교육 표준안 현장 적용 △이음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보호자 교육 등 종합적인 교육 접근을 시도한다.
충남교육청은 시범어린이집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현장 정보나눔자리 ▲운영 중간 점검 ▲체계적인 모니터링 ▲교사 역량강화 연수 ▲현장지원자료 제공 등이 포함되어 있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이음교육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번 시범사업의 핵심 의의는 기존 유치원 중심의 이음교육을 어린이집으로 확대함으로써 향후 예정된 유보통합에 대비하는 선제적 접근이다. 영유아 교육·보육 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연계성을 높이는 중요한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은주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유치원뿐만 아니라 어린이집과 초등학교의 이음교육을 통해 5세 유아들이 초등학교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긍정적인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사업의 의지를 강조했다.
충남교육청의 이번 이음교육 시범사업은 영유아 교육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의 smooth한 학교 적응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교육청의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통해 더욱 발전된 교육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AI이미지]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보건 매뉴얼이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대한초등교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역 내 초등학교 늘봄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세종남부경찰서와 협력한 특별 안전 교육을 실시 세종특별자치...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 연양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과학자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8일 세종이음학교에서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