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21 14:55
Today : 2025.05.21 (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청주공항 민간전용활주로 건설을 촉구하는 100만 서명운동에 참여하며, 중부권 교통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5월 14일, 최민호 세종시장, 임채성 시의회 의장과 함께 ‘청주공항 민간전용활주로 건설, 서명운동에 함께합시다’라는 표어를 들고 홍보 이어가기(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세종시의 행정·의회·교육을 대표하는 수장들은 “행정수도의 완성을 위해서는 수도권과 경쟁 가능한 광역 교통망 구축이 필요하다”며, 청주공항이 세종시민은 물론 중부권 전체에 실익이 큰 공공 기반시설임을 강조했다.
청주공항은 세종시에서 차량 기준 약 40~5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민간 활주로가 신설되면 중앙행정기관의 출장, 시민들의 여객 편의, 인접 도시 간 광역 이동성 등에서 큰 향상이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주공항은 세종과 충청권 학생들의 국내외 연수, 국제교류 활동에 필요한 필수 인프라”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행정수도 실현을 위한 핵심 기반시설로서 청주공항 기능 강화를 촉구하기 위한 범시민 운동으로, 오는 6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관내 학원·교습소 운영자들의 광고 표시 위반 방지를 위해 제작한 ‘광고표시사항 안내 전단지’ [대전교육청 제공] ...
대전시교육청에서 열린 ‘초등 학교운동부 펜싱팀 창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가운데), 방기봉 미경장학재단 이사장(왼쪽), 이승찬...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사전 육상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세종중학교 4×100m 릴레이 여자 15세 이하부 선수들이 시상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 현장체험학습 담당 교원의 업무 경감을 위해 ‘2025년 학교 현장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