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21 14:55
Today : 2025.05.21 (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1캠퍼스에서 도내 중학생 6,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충남 직업교육 한마당’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도내 직업계고 교육활동을 널리 알리고, 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마이스터고 연구과제 수업 결과물 전시마당 ▲직업계고 홍보마당 ▲충남 직업교육 소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특히 마이스터고 프로젝트 전시에서는 각 학교의 특성을 살린 실습 결과물들이 전시돼 진로에 대한 중학생들의 관심을 끌었고, 직업계고 홍보관에서는 자율 주행 청소로봇 만들기, AI로봇 ‘알파미니’를 활용한 인공지능 체험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한마당을 통해 해외현장학습,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 개교,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 창의적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직업교육 정책도 함께 소개했다. 또한, 졸업생의 취업 성공기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돼 실질적인 진로 조언을 제공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케이팝(K-POP) 공연과 드론쇼, 중학생 장기자랑도 함께 열려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한국기술교육대가 운영한 ‘꿈카페’는 진로 상담 공간으로 활용돼 많은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직업교육 한마당을 통해 중학생들이 직업계고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교육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관내 학원·교습소 운영자들의 광고 표시 위반 방지를 위해 제작한 ‘광고표시사항 안내 전단지’ [대전교육청 제공] ...
대전시교육청에서 열린 ‘초등 학교운동부 펜싱팀 창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가운데), 방기봉 미경장학재단 이사장(왼쪽), 이승찬...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사전 육상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세종중학교 4×100m 릴레이 여자 15세 이하부 선수들이 시상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 현장체험학습 담당 교원의 업무 경감을 위해 ‘2025년 학교 현장체험학습...